• Performance Play

2018년 12월, 크로스미디어 뉴스레터_주요 업종별 광고비 집행 패턴 (광고비 점유율 분석)


2018년 12월_주요 업종의 주요 광고비 집행 패턴 분석


-교육/출판 : 스마트러닝 광고주의 <타임보드> 선호도가 높아 타 맻체 대비 네이버 집행 비율이 70%로 압도적

- 게임 : 매체 별 집행 비중은 전월과 거의 유사하나, 신규 런칭한 아스텔리아가 12월에 7건의 <커플보드> 집행하며 높은 주목도 확보

- 제약/의료 : 아큐브, 알콘 등의 콘택트렌즈 브랜드가 유튜브 집행을 확대하며 유튜브 집행 비중 상승

(전월 유튜브 집행 비중은 22%)


*분석 매체 : 네이버/유튜브/페이스북

조회 10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