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년 1월 크로스미디어 뉴스레터 (광고비 점유율 분석)
*매주 "퍼플"에서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하세요! (주 1~2회)



▲ 네이버 주요 업종 Top5
▲ 유튜브 주요 업종 Top5
▲ 페이스북 주요 업종 Top5

▲ 주요 업종별_광고비 집행 패턴 분석

▲ 스마트러닝 광고주 광고 집행 패턴

▲ 2018.12월 크로스미디어 뉴스레터_분석 매체 및 지면
퍼플(Performance Play)
동영상 광고 예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
New Performance AD network 입니다.
유튜브/페북 동영상이 닿지않는
1,000만 UV Reachable Video Network
국내 4,200만 동영상 사용자 중
유튜브/페북 방문이 뜸한 사용자 약 1,000만 명은
퍼플 매체 네트워크에서 동영상을 즐깁니다.
* 퍼플 네트워크 전체 UV: 약 3,000만
동영상 광고에서 리타겟팅 모수를 추출,
DA 전환단가 하락 퍼포먼스 2배이상 달성
1차 동영상 광고의 인지/반응/관심/고관여 모수를 추출,
구글/페북 등 2차 DA 리타겟팅 캠페인 타겟으로 적용,
CPC/nCPI/CPA 전환 단가를 1.5~2배 이상 떨어뜨려
전환 효율 퍼포먼스를 혁신적으로 달성합니다.
오직 퍼플에서만 가능한
브랜딩/Reach 퍼포먼스 혁신
광고주에 맞춤 노출하고 싶은 소수 매체 취사선택,
가장 우호적 영상 인지도를 쌓을 수 있는 Frequency 제한,
정확도 100% 에 근접한 Demographic(성/연령) 타겟팅 등
오직 퍼플에서만 가능한 상품으로 차별화 됩니다.
오직! 퍼플에서만!


타 동영상
애드네트워크와
차별화 강점은?
01 소수 광고 노출매체
선택 및 추천
브랜드/상품 - 광고 노출 매체 → 컨셉 맞춤
02 Frequency 조절로 인당
노출수 제한
일간 3~4회의 영상 노출로 제한
* Positive 인지도 형성으로 브랜드가치 UP!
* 노출량 대비 Reach 극대화 퍼포먼스
03 정확도 100%에 근접한
성/연령 타겟팅
퍼플 단독!
기업 회원DB(Opt-in) 기반
04 영상 콘텐츠 키워드 타겟팅
영상 콘텐츠의 제목, #태그 등에
포함된 키워드 타겟팅
* 브랜드/상품 고관여 키워드 맞춤 노출 효율
05 유사 광고주(카테고리)
추천 타겟팅
퍼플 포함 크로스미디어 캠페인
집행 Big-data 분석
* 유사 광고주에 퍼포먼스 제고형 타겟 추천
06 퍼플 내 리타겟팅 캠페인
1차 퍼플 캠페인 집행 → 리타겟팅 모수 추출
2차 퍼플 리타겟팅 캠페인 → VCTR 효율 제고
* 외부 리타겟팅 DB 수용 및 셋팅 가능
→ 광고주 제공 GAID, IDFA (모바일에 한함)
동영상 퍼포먼스 특화 상품
전환단가 하락
퍼포먼스 팩
브랜딩/Reach
퍼포먼스 상품
원하는 매체만 골라서 선택 집행하거나
우호적인 인지도를 쌓기 위한 미디어 스킬이 더해진
브랜딩/Reach 혁신이 목표인 캠페인
동영상 캠페인을 시작으로,
2차 리타겟팅 캠페인의 전환단가를 하락시켜
전체 캠페인의 전환효율을 제고하는 캠페인
어떤 소재와도 잘 어우러지는
퍼플만의 깔끔하고 트렌디한 UI!
※ 퍼플 광고 집행 시, 실제 노출되는 지면 샘플 입니다.